자주묻는질문

SIDAS&BRAND 인솔제작 인솔효과 제품구매 윈터제품

> 요즘은 아이들의 신체 발육이 워낙 좋아진 반면 발은 그러한 몸을 지탱하기 부족한 부분이 많아 스트레스를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발화된 아이들이 많은것은 그러한 이유이며, 아이들의 경우엔 성장을 하기 때문에 발의 정렬과 기능을 보조해주게 되면 자세의 개선으로 신체 발달에도 영향을 주며, 잘못된 자세나 체형도 쉽게 개선될 수가 있습니다. 발의 문제가 심하지 않을 경우엔 기능성 제품만 사용하더라도 이러한 효과를 쉽게 얻을 수 있으며, 발이 자주 삐고 걸음걸이가 이상하거나 다리형태가 이상해 보이고, 걷기를 싫어한다면 간단히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 보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성인의 경우도 발을 사용하게 되면서 변형 또한 지속적으로 이루어집니다. 교정이라는 의미는 지속적으로 변화되어온 발을 본래의 형태대로 바꿔주는 의미이며, 이는 연령에 상관없이 어느정도의 개선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발이 잘 관리되어 좋아진 상태라면 이는 교정의 의미가 아닌 더 이상 나빠지지 않게 관리하는 측면으로 목적이 바뀌게 됩니다. 언젠가 발의 상태가 좋지 못하게 되어 발이나 신체에 미칠 수 있는 문제들을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평발은 선천적, 후천적이거나 기능상으로는 강직성, 유연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타고난 낮은 아치의 발은 그 자체가 정상적인 형태이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는 않으며 교정또한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여러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점차 아치가 더욱 저하되어 평발이 심해지는 것이 일반적이며, 아치 부위를 적절하게 서포트하는 인솔 사용으로 발의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평발화 된 발 중엔 타고난 평발이 아님에도 후천적으로 기능적인 평발이 된 경우가 가장 많은데, 이는 오랜시간 점차 변화를 통해 평발화 되는 경우이기 때문에 원래 평발이라고 잘못 알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인솔은 발의 움직임에 변화를 주어 각 관절과 근육의 움직임에 좋은 정렬을 갖게 하며, 이는 점차 본래의 좋은 발 형태로의 변화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평발로 변형된 다리 정렬에도 바른 다리 정렬로의 변화를 주게 됩니다.

> 발은 평생동안 신체나 환경요인에 의해 변화를 지속하게 됩니다. 발의 관리를 잘 하게 되면 본래의 발 만큼 개선이 가능하며, 개선된 발은 신체 전반에 영향을 주어 지속적인 관리가 좋은 자세와 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발은 압력변화나 여러 각도 변화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평발화된 발의 경우엔 발바닥의 아치의 형태가 육안상으로도 개선됨을 알 수 있습니다. 발의 변화는 인솔을 다시 제작하였을 때 아치의 형태가 바뀐것을 보고도 확인 가능하며, 이는 인솔의 형태에 변화를 주는 등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함을 말합니다.

> 발의 통증은 사고에 의한 외부적인 상해가 아닌 이상 발의 기능이 저하되어 오랜시간 누적된 것이 여러가지 통증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당장의 통증완화의 목적보다는 근본적인 원인인 발의 기능을 강화하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인솔을 제작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되면 평생을 사용하여야하는 발이 잘 관리되어 불편함을 얻게 될지 모를 앞으로를 위한 예방차원이 될 것이며 이러한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발은 평발화가 진행되게 되는데 신체는 어느 한부위의 기능이 제대로 발휘되지 않을 때 다른 신체 부위를 통해 보상을 하게 된다. 즉 발이 평발화 됨에 따라 불편함을 느끼게 되어 팔자 형태의 스탠스로 변하거나 무릎이 O자형으로 변하는 등의 보상을 하게 된다. 또한 발의 언밸런스는 신체의 언밸런스를 조장하여 각 관절의 뚜렷한 원인모를 통증이나 체형변화에도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그리하여 점차 나이가 들수록 다리가 O자형으로 변화하거나 신체의 불균현을 갖게 되는 것이다. 이는 중력의 영향을 더욱 받게 되어 활동시에 불필요한 근육의 움직임을 가중시켜 쉽게 피로해지고 각 관절에 손상을 주어 퇴행성 관절염을 얻게 되기도 한다.

> 사람은 항상 발을 지탱하며 서거나 걸으며 생활을 합니다. 발의 기본적인 형태와 기능이 올바른 체형을 형성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발이 올바른 구조를 갖지 못하게 된다면 이는 발의 정렬을 최적화 함으로써 본래의 발의 기능이 제공하는 올바른 체형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